삼선짬뽕 왜 비쌀까 삼선뜻은?

2022. 12. 28. 15:52소소한일상생활

삼선짬뽕?

해삼 , 전복 새우 등 해산물을 넣어 만든짬뽕 이라고 하는데 오늘 먹은건 삼선짬뽕 비슷하네요 이름만 삼선짬뽀일뿐

삼선짬뽕은 뭘까? 삼선은 중화 요리에서 바다(해삼) 땅(송이버섯)하늘(꿩)의 귀한 재료 또는 향기,맛,요리의 비주얼등 3가지 요소가 뛰어난 음식을 가리켜 삼선이라고 한다고 하네요

가격도 일반 짬봉보다 비싼 만원 쭈꾸미?? 버섯 빼고 크게 다를것 없어 아쉬웠네요 물어보고 시킬걸 그랬나봐요

전복이라도 하나 들어가 있었으면 이해했을탠데 말이죠

다행인게 국물맛이 단백한게 맛있어서 다행이었습니다. 일반 짬뽕이 없다는게 아쉬울 뿐이였습니다.

각 중국집마다 삼선 재료들이 틀리다는걸 알았네요 해삼대신 홍합 오징어 새우로 대처하는곳도 있다고합니다.

삼선이라는 요리가 비싼 이유는 재료부터 다르기 때문에 단가에서부터 차이가 나기때문이네요 

알아두고 먹으면 더 맛있는 요리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